본문 바로가기
IT/웹 툴(web tool)

실시간 현재 태풍 위치 경로 보는 사이트. 10호 하이선 위치

by 당신의 마법사 2020. 9. 5.

실시간 태풍 현재 위치

실시간 현재 태풍 위치보는 사이트

올해는 태풍이 자주 오는 것 같습니다. 매번 역대급이라는 타이틀로 방갑지 않은 방문을 해주는데요. 강력한힘을 가진 태풍인 만큼 실시간으로 뉴스를 보면서 태풍의 위치를 파악하고 대비하는 것이 참 중요한 것같습니다. 오늘은 현재 태풍위치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어스 윈드맵

Earth wind map

태풍을 위한 사이트는 아니지만 지구에 바람의 움직임을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로 태풍의 크기와 강력함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링크 주소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링크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위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지구의 모습이며 보이는곳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으로 보이게 해두었습니다. 20년 9월의 모습으로 10호 하이선의 모습이 보입니다. 강력하고 큰 움직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진아라서 정지되어있지만 사이트에서는 바람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아래를 보면 earth를 클릭하면 상태정보가 나옵니다.

 

영어로 되어있어 조금 어렵다면 설정으로 들어가 한국어로 변경시킵니다. 

사진과 같이 한글로 나와 보기가 쉬워집니다.  맨위쪽 날짜를 확인하면서 제어화살표를 누르시면 과거와 미래를 태풍움직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 버튼을 눌러보시면서 태풍의 움직임을 보시길 바랍니다. 

두 손가락을 모우면 벌리면 축소확대가 되니 이러저리 움직이면서 지구를 둘러보는 재미도 있네요! 실시간 태풍 위치를 확인하면서 태풍에 대비하시길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