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툴(web tool)

망고보드보다 쉬운 유튜브 블로그, 무료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

by 당신의 마법사 2020. 3. 28.

안녕하세요. 꿀팁마법사입니다. 요즘 '디지털노마드'라는 말을 아시나요? 일과 주거에 있어 유목민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을 뜻합니다. 그러니 일에 대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받지 않고 언제어디서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그래서 블로그로 돈벌기, 유튜버되기, 스마트스토어로 1인창업 등 관련 산업들이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분야인 시각디자인 이미지등 세부분야까지 성장을 보이고있는데요. 블로그는 글이 매체이지만 클릭율을 높을 수있게 시각적인 사진이 필요로하고, 유튜버도 마찬가지 관심을 얻기위해 썸네일이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와 같이 쇼핑몰은 두말할 것 없이 상품이미지, 상품상세이미지 등 많은 디자인 이미지들이 필요로합니다. 개인이 하기에는 힘든작업이라 많은 사람들이 전문가에게 맡기고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이미지 같은 경우에는 개인이 간단한 클릭 몇번 만으로 화려하고, 멋진 썸네일을 만드는 템플릿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유명한 사이트로는 망고보드가 있는데요. 하지만 조금 번거로운 클릭으로 사이트를 닫는 일이 빈번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무료로 손쉽게 썸네일을 만드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려고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썸네일도 사이트에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떤가요? 무료가 믿기지 않을 만큼 괜찮은 퀼리티죠?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포크리

*사이트 주소는 아래 본문에 링크 넣어두도록하겠습니다. 이미지를 누르시면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포크리라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만하면 다양한 썸네일을 만들수 있는데요.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처음접하는 사람도 바로 하실 수 있습니다. 


괜찮아보이는 디자인들이 많이있네요. 사진과 글씨는 변경할 수 있으니 전체적인 디자인, 템플릿모습만 보고 마음에 드시는 걸로 정하시면됩니다. 


로그인하기 전에 아래쪽 무료사용방법을 꼭봐주시길바랍니다. 주의하셔야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있지않으면 가입하시고 로그인하시면됩니다.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구글등 다양한 SNS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니 안보이던 메뉴들이 생겼네요. 이미지 선택버튼과 문구를 넣을 수 있는 입력창이 보입니다. 예제로 한번 보여드릴께요. 인터페이스가 망고보드보다 훨씬 쉽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해서 원하는 크기만큼 범위를 정합니다. 예제인만큼 하는 모습만 보여드릴께요. 


어떠신가요? 혹시 배경을 지우고 싶으면 '아래투명배경사진 만드는 사이트'보이시나요? 눌러서 이용하시면됩니다. 

클릭! [IT/웹 툴(web tool)] - 사진 배경 없애기, 누끼따기, 배경삭제, 쉬운 투명 배경 만들기(아웃포커싱도 가능)

완료를 누리시면 됩니다. 

확인을 눌러 이미지를 다운하시면 모든게 끝이납니다.

어떠신가요? 괜찮은 품질을 손쉽게 무료로 썸네일을 만들었습니다.

상단 메뉴에 보시면 일반 썸네일, 유튜브채널이미지, 아이콘, 블로그 썸내일 등, 다양한 템플릿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참고바랍니다. 



링크


어떠신가요? 망고보드 보다 쉽게 썸네일을 만들었죠? 5분도 안 걸렸습니다. 망고보드가 어려우시면 포크리를 이용해서 손쉽게 만드시길바랍니다. 단점은 템플릿종류가 많지가 않네요.

알아두시면 유용한 사이트네요. 썸네일 어려워하지마시고 셀프로 직접 만드시길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