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툴(web tool)

저화질을 고화질로 변환 이미지, 사진, 해상도 화질 높이기 올리기, 업스케일링

by 당신의 마법사 2020. 5. 9.

저화질 고화질 변환 이미지 사진 해상도 화질 업스케일링 올리기 높이지 개선

* 원본사진만 가능합니다. 캡쳐 및 2차 가공된 사진이미지는 효과가 떨어집니다.

세상참 좋아졌습니다. 예전 같으면 상상도 못할 변환인데 이제는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바로 WAIFU2X라는 사이트입니다. 설치도 없이 바로 웹사이트에서 변환이 가능합니다. 딥러닝을 통해 2차원사진 이미지를 해상도를 개선할 수 있다고 안내 나와있지만 어떤 원리인지 잘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너무 큰기대는 하지않으셔야할듯합니다.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는 것이지 100%고화질이미지로 좋아지는게 아닙니다. 저화질 이미지를 해상도, 화질을 높혀 고화질로 만들어주는 업스케일링 프로그램 사이트입니다. 


WAIFU2X


링크주소는 본문중에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 사진처럼 나옵니다. 어려운말들로 가득하지만 어렵지않습니다. 클릭몇번으로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만약 한국어가 아니라면 한국어를 눌러주시면 한글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선택에서 url주소나 사진을 업로드하시면됩니다. 사진은 5mb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스타일이 그림인지 사진인 선택해주세요. 노이즈 감소는 중간으로 설정하시면됩니다. 혹시 결과가 마음에 안드시면 없음 또는 최고로 변경해서 시도하시면됩니다. 확대는 말그대로 이미지를 확대해서 출력할 것인지 정하는 부분입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를 클릭하시고 잠시기다려주시면 체크로 변합니다. 

변환을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미지가 새창으로 뜨면서 출력되어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다른 이미지로 저장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으십니다. 

어떠신가요? 눈으로도 차이가 확 보이시나요? 이미지화질을 개선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같은 기능의 또다른 사이트


https://waifu2x.booru.pics/

https://waifu2x.me/


어떠신가요? 마음에 드는 결과값이 나왔나요? 드라마틱하게 좋아지진않지만 특정 직업 이나 특정상황에 알맞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사이트로 만나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