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웹 툴(web tool)

유튜브영상 프로그램없이 바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by 당신의 마법사 2020. 5. 13.

*유튜브영상에는 저작권이 있으므로 개인소장용으로만 사용하여야합니다. 


지난번에는 유튜브영상을 다운받는 편리한 프로그램을 알려드렸습니다. 대량의 파일도 간편하게 다운로드해주고 음원추출등 간편하게 이용할수있는 강력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IT/유틸리티]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강력한 프로그램 무설치 - 4k Video Downloader

이번에 알려드릴 방법은 비교적쉬운방법이고 설치가 필요없는게 장점인 유튜브 영상 다운받기 방법입니다. 단점은 광고가 많고 많은 파일을 동시에 다운받지못하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급할때, 내컴퓨터가 아닌곳에서, 단일 파일만 필요할때 쓰기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광고를 조심하세요. 광고나 다른 링크를 통해서 컴퓨터에 위험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영상 쉽게 다운로드

간편하게 유튜브 영상 다운받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유튜브를 하다가 마음에드는 영상이 골라주세요. 인터넷브라우져는 아무거나 상관이없지만 그래도 보안이 그나마 괜찮은 크롬을 이용해주세요. 저는 웨일을 사용하였습니다.  방법은 두가지가 있으니 어느걸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첫번째방법.

마음에 드는 영상이 있다면 주소창을 클릭해줍니다. 



유튜브 링크 주소가 나올텐데 www.youtube.com 주소에 다가 글씨를 하나 추가해주시면됩니다. www. 과 you 사이에 ss를 넣으시면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www.(ss)youtube.com 쉽죠 이해하셨나요? 이미지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그럼 갑자기 페이지가 다른곳으로 이동하고 로딩중이라고 나옵니다. 잠시만 기다려줍니다. 다른 부분은 절대 누르지말고 필요한 부분만 클릭해주셔야 광고와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해집니다. 모르는창이 뜨거나 광고가 뜨면 확인이 아니라 취소, 또는 닫기를 누르셔야해요. 


ss를 넣고 조금만 기다리면 이렇게 보일껍니다. 영상썸네일 옆에 다운로드 초록색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mp4확장자에 720해상도 hd 해상도 360해상도가 나옵니다. 고화질이 필요하시면 숫자가 높은 걸 선택하시면됩니다. 


그럼 이렇게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뜰껍니다. 하지만 바로 뜨는게아니라 여러 광고창이 뜨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새창이 뜨면 조금기다려보시고 다운로드창이 나오고 새창은 광고창이니 닫아주시면됩니다. 몇번하시다보면 광고를 구분하실줄 아실 껍니다. 


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은 유튜브영상의 주소를 바로 입력하시면됩니다. 복사붙혀넣기하시면되는겁니다. 영상주소는 첫번째 방법처럼 주소창에서 바로 복사하셔서 (링크) 여기로 들어가셔서 바로 붙혀넣기하시면됩니다. 

 

그 뒤로는 첫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 어떤가요? 쉬우신가요? 초보자들도 바로바로 하실 수 있지만 광고! 광고가 참 걸립니다. 보통광고가 아니라 컴퓨터에 위험이 될 수 도 있는 광고이니 절대 클릭하지마시고 조심하시길바랍니다. 이상 유튜브 영상 다운받기 다운로드 방법이였습니다. 저는 이 방법보다.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다운받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글 맨 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