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틸리티

알씨,꿀뷰말고 이거쓰세요. 사진 포토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빠르고 강력한 패스트스톤 FastStone

by 당신의 마법사 2020. 4. 21.

사진 포토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추천

안녕하세요. 꿀팁마법사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 해드릴려고합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있는 사진뷰어 프로그램은 왠지 정이 안가죠? 그래서 대부분 괜찮고 기능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실텐데요. 프로그램에서 기능이 많으면 무거워서 느려지고 프로그램에 기능이없으면 빨라지는건 어쩔수 없는 현상입니다. 대부분많이알려져있는 알씨나 꿀뷰를 쓰실텐데요. 알씨는 기능이 많지만 무거워서 느리고 가장큰단점은 잦은 업데이트와 광고였습니다. 꿀뷰는 빠르지만 기능이 너무없어 다른프로그램과 같이 번갈아가며 사용 하여 번거로웠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볼 패스트스톤(FastStion)은 정말빠르면서 포토샵의 기능 까지 갖춰진 엄청난 프로그램입니다. 광고도 없을 뿐더러 느린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패스트스톤을 사용하고 난 뒤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못할 지경까지 왔습니다. 이 엄청난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적인 목적이라면 결제를 해야하지만 개인이나 교육목적이라면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만큼은 아니더라도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이 보다 좋은 프로그램이 없는 패스트스톤 한번 만나보시죠.

Fast Stone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

1. 패스트스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링크)


2. 바로 보이는 패스트스톤 이미지뷰어에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3. 여러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모두 동일한 파일입니다.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받습니다. 필자는 무설치버전을 선호하나 패스트스톤은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라서 설치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다음-동의 를 누르면서 설치를 합니다. 광고가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되됩니다.

5. 설치 끝

영어를 한글로 변경

보통 설치하지마자 한글로 보이지만 영어로 보여 당황하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길바랍니다.


패스트스톤의 강력한 기능들

1. 사진파일이 빠르게 전환된다.

2. 빠르게 실행된다.

3. 정말 빠르다.

4. 가볍지만 강력한 기능들이 있다.

패스트스톤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른 것입니다. 알씨에서 패스트스톤으로 넘어온 가장 큰이유입니다. 알씨는 너무 느렸습니다. 사진파일을 실행 후 사진을 보기까지 프로그램실행모습-이미지가 불러와지는 모습-이미지가 흐릿한 모습-이미자가 슬금슬금 보일려고 할 때 - 업데이트하세요. - 닫기 - 이미지 보기 이 과정과 느리게 불러와지는 사진이 너무 저를 고통스럽게하였습니다. 사진 900장가량찍으면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겠습니다. 하나하나보며 사진을 골라내야하는데 말이죠. 하지만 패스트스톤은 실행 후 - 바로 이미지 가보입니다. 느껴보세요. 거짓말인지!


이미지와 폴더 트리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사진정리가 유용합니다.

폴더와 이미지를 번갈아가며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체보기가장 보편적인 뷰어 방식입니다. 

패스트스톤은 이미지와 동영상 같이 뷰어할 수 있습니다. 그게 싫으시면 변경하시면됩니다. 이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상과 사진을 번갈아가며 찍으니 파일이 섞여져있습니다. 한눈에 파일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버금가는 복제툴과 복구 툴이 있고 홍안제거 부터 이미지 용량, 확장자변경 색상의 조정까지 다양한 효과를 프로그램안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편집, 간단한 편집만 여기서 하시고 신경써야할 편집은 다른프로그램을 쓰시면됩니다. 여기에서도 간편하게 변경이됩니다. 

이렇게 마우스오른쪽을 클릭하시면 외부 편집프로그램이 보이는데 외부편집프로그램을 추가하시면 사진을 보시다가 버튼하나로 편집프로그램을 열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엄청 유용합니다. 

단축키도 눈으로 바로 보여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정말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못 할정도로 편안하고 유용합니다. 단점도 있긴합니다. 이쁘지않은 인터페이스와 처음에는 조금 적응해야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조작법을 조금 터특하셔야 유용하게 사용 하 실수 있습니다. 빠른 것만으로도 저는 강력추천입니다. 기능들은 전부 소개시켜드리지 못했는데 직접 만져보시면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